본문 바로가기
황새우의 알쓸신잡

나를 새로운 세계로 안내해준 유튜버들..

by 황새우 2022. 9. 14.
반응형

아무것도 모르던 나에게 새로운 세상을 알려준 멘토 같은 유튜버들이 있다.

다 필요없고 돈만 벌고 싶었던 그 시절 나.. 아마도 이 채널들을 몰랐다면 나는 여즉 주변 사람들같이 그저 요행만 바라는 특별할 것 없는 인생을 살고 있었을 것이다.

그런 나를 탈바꿈시켜준 나의 최애 투자 관련 유튜버들, 사실 나만 알고 싶은데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도 소중하기에

꽁꽁 숨겨놓았던 나의 보물들을 소개해주겠다.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1. 주식은 국내만 있는 줄 알았던 주식 무지랭이에게 미국 주식을 알려주다.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 미주은

안녕하세요.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미주은"입니다 2020년 6월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 미주은’ 이라는 채널을 처음 기획하게 된 이유는, 한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국주식 콘텐

www.youtube.com

 

카카오, 네이버, 삼성전자, 셀트리온 등등... 

주식에 대해 지식이 전혀 없었던 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국내 주식만 하는 줄 알았다.

그런 나에게 미국이라는 경제대국의 전반적인 경제상황 및 기업뉴스들을 소개해주는 유튜버이다.

특히나 한 달에 한 번씩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거짓 없이 날것 그대로 오픈하고, 때때로 진심 어린 조언과 응원으로 가슴까지 뭉클하게 하는 능력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구독자들과 같이 참여하여 기부활동까지 하는 정말 마음씨 따듯한 참 유튜버!

나의 하루 시작은 미주은의 미국 주식 뉴스로 시작한다.

 

 

2. 우리나라 월급쟁이들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거 같은 채널.

 

 

 

월급쟁이부자들TV

지난 몇년간의 집값 상승으로 마음이 불편하셨나요? 뜬구름 잡는 경제방송을 들어도 수입이 늘지 않고 계신가요? 내집마련과 노후준비가 필요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우신가요? 월급쟁이

www.youtube.com

각 분야에서 성공한 투자자들을 인터뷰하며 그들의 성공담, 노하우를 공짜로 들을 수 있는 채널

더 나아가 구독자들의 고민거리도 상담해주는 이 시대 월급쟁이들의 꿈이라 말할 수 있다.ㅋㅋㅋㅋ

특히나 이 채널의 멘토 중에 한 분이신 "너나위"님의 언변에 홀려 벗어날 수도 없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

참고로 난 너나위님의 책까지 구매해서 읽는 찐 팬이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책 소개를 해주는 코너는 내가 가장 애정 하는 코너이다. 광고 아님 x

이 코너에선 좋은 책들의 인상 깊은 몇 구절을 소개해주는데 듣고 있노라면 세상의 현자가 되어버린 듯한 느낌이다.

오랫동안 잘 되었음 하는 채널 중에 하나이다.

 

 

3.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이 시대의 만담꾼

 

 

 

슈카월드

각종 문의 : syukaworld@sandboxnetwork.net 으로 부탁드립니다.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치는 아주. 전혀. 대단히. 모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수

www.youtube.com

우리 슈카 형님 모르시는 분이 아직 계실는지...?

우리나라에서도 손에 꼽히는 경제 유튜버..라고 하지만 나에겐 이 세상의 모든 사건들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만담꾼 이미지가 더 강하다는...

그만큼 얘기를 정말 재미있게, 해당 사건에 대해 궁금해지게 만들어주는 능력자 of 능력자이다.

이제는 너무 유명해서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등장하시지만 슈카 형님의 진가는 본인의 채널에서 방솔할 때 발휘가 된다는 사실

아직도 구독 안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꼭 꼭 구독 추천한다. 나랑 아무 사이도 아니다..^_^;

 

 

4. 실행력에 한 번 더 놀라고 나이에 한번 더 놀라게 되는 장차 100억 부자

 

 

 

꿈나무의 100억 부자 챌린지

평범한 직장인이 100억 부자를 달성하는 챌린지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같이 시작합시다 제가 도울게요.

www.youtube.com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이겨내고자 투자를 시작하셨고 이미 그 꿈을 향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내신 정말 존경하는 투자자님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어린 나이지만 혀를 내두를 만한 실행력으로 가끔 깜짝깜짝 놀라게 만들어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핸드폰을 만지는 나로 하여금 반성하게 만드는 힘을 갖고 계신 분이다.ㅎㅎ

그냥 이렇게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에서 끝내는 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실행하면서 겪는 사건들이나 과정들을 낱낱이 공개하여 뭔가 나도 할 수 있다!라고 힘을 주기 때문에, 게으른 내가 동기 부여하고 싶을 때 자주 보는 채널이다....ㅋㅋ

가끔 강의도 하시는데 한번 들어본 입장으로서 정말 정말 강추한다!

 

 

5. 테슬라에 대한 소식을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전문적으로 다뤄 주는 채널 of 채널

 

 

 

오늘의 테슬라 뉴스

테슬라에 관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뉴스 오늘일어난 테슬라 뉴스를 가장 간략하게 신속히 알려드리고 새로운 기술과 매일 변하는 주식시장을 매일 매일 알기쉽게 설명해드립니다. 테슬라 주식

www.youtube.com

가장 많은 투자 비중을 가져가고 있는 나로서는 절대 못 잃는 채널...

하루라도 안 보면 입안에 가시가 돋치는 그런 채널...

너무나도 중독되는 목소리로 자꾸만 듣고 싶게 만드는 그런 채널...

장담컨대 테슬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구독해야만 하는 그런 채널...

이 채널 하나면 테슬라 소식의 8~9할은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많이 의지가 되는 그런 채널...

 

 

6. 오늘 이 포스팅을 쓰는 가장 큰 이유

 

 

멘탈이 전부다

13년간 1만시간 이상의 공부하면서 얻은 돈과 투자에 대한 지혜를 공유합니다.

www.youtube.com

 

유튜브를 프리미엄으로 결제하는 이유..ㅋㅋㅋㅋㅋㅋ

나의 투자철학을 통째로 바꿔준, 나에겐 스승과도 같은 존재로서, 내가 가장 많이 의지하는 채널이다.

채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 멘탈을 꽉 붙들어 메어 주기 때문에 주식시장 하루 등락에 일희일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꼭 꼭 구독을 박아야 하는 채널이라고 강력하게 말할 수 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내 계좌도 덩치가 커지겠지.

그때 누군가가 나에게 주식에 대해 물어본다면 나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주식? 그거 멘탈이 전부야 ^^

반응형

댓글